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경영공시·SR

경영공시·SR

중기경영목표

 

중기경영목표의 전략방향, 전략과제, 성과지표, 2020년 계획과 전망, 2020년 부터 2024년 까지의 목표치의 정보
전략
과제
목표지표 연도별 목표치
‘20 ‘21 ‘22 ‘23 ‘24
물환경
개선
TOC, T-P
수질목표 달성률(%)
90.0 92.0
94.0
96.0
98.0
물환경 및 수생태 건강성
향상개선노력(누적 건)
8 11 16 18 20
홍수에 안전한
국토 구축
댐 통합물관리 목표 달성률(%) 100이상 100이상 100이상 100이상 100이상
지자체 홍수대응능력 강화 지원(건) 4 4 4 3 3
가뭄전주기 통합관리 대국민 가뭄교육 대상자(인) 300 400 500 600 700
시설 및 사업장
안전성 제고
시설 안전관리 노력도(%) 95.0 95.0 95.2 95.3 95.3
- 댐시설 안전율(%) 90.0 90.0 90.3 90.6 90.6
- 노후관 개량 달성률(%) 100 100 100 100 100
안전사고 예방 노력(중대재해 건) 0 0 0 0 0
고품질 수돗물 서비스 수돗물 수질 안전율(%) 93 94 95 96 97
고도정수처리 도입률(%) 41 40 45 51 62
수돗물 신뢰도
향상 노력
SWM 구축(지자체수) 14 35 30 - -
안심확인제(천건) 115 115 115 115 115
국민 물형평 실현 미급수 인구 해소 노력(누적 천명) 11.2 12.1 13.1 14.0 15.0
국가 상수도
선진화 노력
지방(상) 사고대응 및 기술지원(건) 30 33 36 40 44
상수관로 정밀조사 (지자체수) 61 41 52 - -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지자체수)
19 81 61 - -
목표 유수율 달성률(%) 100 100 100 100 100
- 운영효율화 사업 목표 유수율(%) 84.0 84.0 84.0 84.0 84.0
- 현대화 사업 목표 유수율(%) - 85.0
(7개 지자체)
85.0
(10개 지자체)
85.0
(31개 지자체)
85.0
(잔여 지자체)
안정적 수돗물공급 물 공급
중단 예방 노력
(광역) 단수 피해지수(천명·hr/km) 0 0 0 0 0
(지방) 단수 피해지수(명·min/명) 0 0 0 0 0
취수원 다변화 노력(백만㎥/년) 75.5 107.53 116.65 123.65 139.65
- 해수담수화(백만㎥/년) 대산설치 4 8 10 10
- 맞춤형 공업용수(백만㎥/년) 33.5 61.5 61.5 61.5 72.5
- 하수재이용(백만㎥/년) 42 42 47 52 57
- 지하수저류지(백만㎥/년) 시설설치 0.03 0.15 0.15 0.15
친환경 물에너지 공급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환산 온실가스 감축량(천tCO2 eq) 990 1,012 1,050 1,206 1,450
물산업 활성화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지원 (기술개발지원 제도 참여기업 수) 132 155 178 191 194
물산업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신규 협력 스타트업 수) 48 50 50 50 50
중소기업 동반 해외진출 확대(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건) 8 10 11 13 13
해외사업 내실화 추진 해외사업 재무목표 달성도(%) 100 100 100 100 100
- 수주액(억원) 2,850 50 2,250 5,050 50
- 매출액(억원) 307 402 351 330 522
- 배당수익(억원) - 200 200 205 213
지속가능한 친수가치 창출 스마트시티 성공적 추진 노력(건) 4 5 8 8 -
- 스마트시티 적기 추진 노력 주요혁신
과제도입
입주개시 거주민 확대 도시운영 혁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 혁신기업육성(건) 2 2 3 3 -
- 글로벌기업 유치(건) - 1 1 1 -
- R&D 테스트 베드 지원(건) 2 2 4 4 -
조사·정보의 新가치 창출 유역 수량‧수질 통합조사 지점 확대(누적 개소) 50 60 70 80 90
지하수 통합감시망 설치‧운영 확대(누적 개소) 661 671 691 711 731
물정보 통합콘텐츠 및 환경 비즈니스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누적 건)
64 73 82 91 100
-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실적(누적 건) 3 6 9 12 15
- 빅데이터 활용 기술 실용화 실적(누적 건) 6 9 12 15 18
- 대국민 물정보 콘텐츠 제공실적(누적 건) 55 58 61 64 67
지속성장
기반구축
투자사업 재정집행 목표 달성률(%) 100 100 100 100 100
사회적 가치창출 좋은 일자리 창출 노력(개) 17,360 25,055 17,622 15,857 17,261
고객만족·국민소통 노력(등급) A등급 A등급 A등급 A등급 A등급
경영체질 개선 기관청렴도 우수(2등급) 우수(2등급) 우수(1등급) 우수(1등급) 우수(1등급)
신뢰경영지수(점) 81 82 84 84 84
미래대비 혁신기술 개발 미래대비 기술 확보율(%) 86.3 89.8 93.4 98.4 99.0
재무건전성 확보 부채비율(%) 164.0 158.4 152.9 146.9 136.4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신성장전략단
  • 전화번호 : 042-629-2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