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열린경영일자리일자리 이야기일자리 뉴스

일자리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뉴스1] 수자원공사,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확대 게시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작성내용을 보여줌
[뉴스1] 수자원공사,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서비스 확대
손정희 2019-12-30 조회수 236
닫기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확인제’와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2009년부터 전문 수질검사요원 ‘워터코디’가 무료로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을 검사하고 문제발견 시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제도로 파주시·거제시 등 한국수자원공사가 수탁관리하고 있는 전국 22개 시군에 제공하고 있다.

22개 시군은 거제, 고령, 경남 고성, 경기 광주, 금산, 나주, 논산, 단양, 동두천, 봉화, 사천, 서산, 양주, 예천, 완도, 장흥, 정읍, 진도, 청송, 통영, 파주, 함평 등이다.

워터코디의 경우 각 가정을 방문해 탁도 등 6개 수질항목을 검사한 후 고객에게 측정결과 설명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은 직접 눈으로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의 수질을 확인을 할 수 있다.

옥내배관 진단·세척 서비스는 배관 수질 관련 전문인력인 ‘워터닥터’가 가정의 급수관을 진단하고 계량기부터 수도꼭지까지 세척하는 제도로 2018년부터 동두천시, 양주시 등 5개 지자체에 제공하고 있다. 5개 지자체는 거제, 경기 광주, 동두천, 양주, 파주 등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전체 수탁 지자체 가구 수(약 114만 가구)의 8%였던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가구 수를 최근 10%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워터코디·워터닥터 등 수돗물 수질관리 인력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내년 상반기 중 ‘수돗물 안심서비스 사이버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지자체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콘텐츠 주요 내용은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수질검사 절차, 수돗물 상식 및 민원사례 등이다.   

----------------------------------------------------------
https://www.news1.kr/articles/?3804385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인재경영처
  • 담당자 : 손정희
  • 전화번호 : 042-629-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