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새소식뉴스룸

뉴스룸

트위터 페이스북
건강한 수돗물 홍보영상 동영상 내용을 보여줌
제151회 K-water focus view

※3G/LTE환경에서는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오프닝 영상>

- 오프닝
안녕하세요. 아나운서 강해라입니다.
2020년 5월 4주차 포커스뷰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 한국수자원공사 코로나19 극복 및 경제살리기 동참
한국수자원공사가 코로나19 극복 동참을 위해 4월 13일 대전시청에서 초중고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한 원격학습용 컴퓨터 750대를 대전시에 기증했습니다. 
또한 침체된 경제를 살리기를 위해 4월 20일 대전시 대덕구 소재 중리시장을 방문하고 상인들에게 마스크 등 방역 물품 2천5백개를 전달했습니다.
코로나19 고통분담을 위해 특별재난지역과 전국 128개 지자체, 중소기업 등에 댐용수와 광역상수도 요금을 108억원 정도 감면하고,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와 일일 플라워 매장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더불어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5월 11일 서울역 등 전국 7개 도시의 케이티엑스역에서 대국민 생활 방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협약 체결
한국수자원공사는 4월 16일 신세계프라퍼티 컨소시엄과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시화호를 중심으로 화성 국제테마파크, 거북섬 등 관광레저 사업에 약 10조원의 민간투자가 진행 중인데요.

우선 대표 앵커인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소개>_인터뷰
안녕하십니까! 김재오 차장입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은 시화호 남측 간석지인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316만㎡에 약 4조 5천억원을 투자하여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상업시설 등이 어우러진 체류형 복합리조트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특히 글로벌IP 등 최신 트렌드를 도입해 사계절에 상관없이 방문 가능한 실내외 멀티 테마파크가 조성되며, 쥬라지월드 등 네 가지 콘셉트별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하여 연간 1,9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연간 1,9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아시아 No.1 테마파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 외에도 기존 안산갈대습지, 조력발전소 등과 시너지를 일으킬 관광사업 개발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사업이 있을까요?

<거북섬 및 반달섬 소개>_인터뷰
안녕하십니까! 공윤희 차장입니다.
시화호 북측의 시화멀티테크노밸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는 거북섬과 반달섬 두 곳입니다.
시흥시 거북섬은 올 하반기 세계 최대 규모,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개장할 예정입니다. 
웨이브파크는 사계절 서핑이 가능한 인공서핑장을 중심으로 마리나, 호텔 등 시설이 도입되어 연간 2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안산시 반달섬에는 민간사업자인 모다가 향후 5년간 1조1천억원을 투자하여, 49층 높이의 호텔과 레지던스 및 대규모 쇼핑센터, 스포츠 문화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마무리>
한국수자원공사는 시화를 국내 최고의 레저·문화 중심지로 개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뉴스 줌인
다음은 포커스뷰 심화 프로그램인 “뉴스 줌인”으로 
금번 주제는 “한국수자원공사의 글로벌 사업 소개”입니다. 
담당직원의 설명으로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우리공사의 글로벌 사업 소개 영상>

- 단신
단신입니다.
  · 퀀텀점프 기획단 Kick-off
한국수자원공사는 뉴노멀 시대의 ‘World Top 물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4월 24일 퀀텀점프 기획단 Kick-off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 한국대댐회 회장 선출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한국대댐회 30대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박재현 회장의 임기는 2022년 4월까지입니다.

  ·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현장 견학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5월 13일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인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 어린이집'을 찾아 그린리모델링 효과를 확인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클로징
오늘 포커스뷰에서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영상을 보시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영상>

목록
홈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042-629-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