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최상의 물종합서비스 기업, K-water 소개입니다.

HOME대국민 서비스ESG경영

ESG경영

트위터 페이스북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을 새롭게 정립하여 포용, 안전, 신뢰, 도전의 핵심가치를 반영하였으며, 24년 만의 국가 물관리일원화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K-water는 수자원 개발 및 인프라 조성 등 공급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국민의 니즈를 파악하고 전달하는 물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전환하였으며, 물의 생태성을 복원하고, 물공급의 불균형 및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범국가적 약속인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성실히 이행하는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또한, K-water는 자연과 인간, 현재와 미래세대, 지역 간 격차 없이 모두가 함께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수량·수질·수생태를 아우르는 물순환체계를 구축하며, 국민과 함께 새로운 물의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함은 물론, ESG 경영원칙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물 특화 ESG 경영” 및 지구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water SDGs 목표 연계 관리

ESG 경영원칙

아울러 K-water는 ESG 경영의 체계적인 실행을 위해 경영혁신실을 주축으로 본사와 각 유역부문이 중심이 되어 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유기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ESG 경영 내부전담 조직과 함께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ESG 경영위원회, 협의회, 자문기구 등 운영을 통해 ESG 경영의 성공적인 수행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K-water ESG 경영 추진 조직
K-water ESG 경영 추진 조직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담당부서 : 경영혁신실
  • 전화번호 : 042-629-2408